[주식시황](7월 넷째주) 영풍제지, LS네트웍스 강세
본 주간시황은 chatGPT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1. 국내 외 주요 인덱스
- 리플(XRP)은 지난 주에 -9.74%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증권성이 인정되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가상자산은 증권이 아니라는 주장이 힘을 잃었습니다.
- 일본 엔의 지난 주 수익률은 0.67%입니다. 이번 FOMC 회의에서 25bp 인상이 거의 확실시되자 미일 금리차 확대 전망에 달러-엔 환율이 상승 압력을 받았습니다.
2. 시장별 상승 TOP 10 종목
- 영풍제지는 최근 1주일간 33.11%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주가가 6개월 만에 7배 급등한 영풍제지는 2차전지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 LS네트웍스는 지난 주에 137.66%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주가 상승의 주요 원인은 2차전지 소재 사업의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지주사와 계열사들도 함께 상승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대봉엘에스는 최근 한 주간 61.56%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대봉엘에스는 리라글루티드 비만치료제 시제품을 개발 완료하고 양산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봉엘에스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 질경이의 지난 주 수익률은 2.12%입니다. 질경이는 콘텐츠 마케팅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로지켓, 엑스퍼트 아이엔씨 등과 협력하여 여성 건강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바이스 개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경이는 탑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과 상담 AI 챗봇 개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3. 시장별 하락 TOP 10 종목
- 시알홀딩스는 최근 1주일간 -29.91%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조선내화에서 시알홀딩스로의 상호변경과 재상장이 있었고, 이로 인해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내화는 인적분할을 통해 사명을 변경하고 변경상장한 지주회사인 시알홀딩스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분할신설법인 조선내화는 재상장 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 국보의 지난 주 수익률은 -15.86%입니다. 국보가 타법인 주식 취득 목적으로 60억원 규모의 차입금 증가를 결정했습니다. 최대주주인 국보와 특수관계로 묶인 천지인엠파트너스가 유증 대상자로 지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