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황

[주식시황](2월 넷째주) chatGPT 관련주 급등

quantoasis 2023. 2. 25. 18:28
반응형

 

1. 국내 외 주요 인덱스

금주 주요 인덱스입니다. 국내에서 코스닥은 0.42%, 코스피는 -1.13%로 혼조를 보였습니다. VIX지수는 3.88%가 올랐습니다. 시장변동성이 상승했네요. 상해종합지수와 심천종합지수를 제외하고는 글로벌 주요국가의 인덱스들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관련 지표들이 컨센서스보다 좋지 않은 영향으로 보입니다.  커머디티도 전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특히 팔라듐이 -6.38%로 가장 큰 낙폭을 보였네요. 경기 위축에 따른 원자재 수요감소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2. 시장별 상승  TOP 10 종목

코스피에서는 금양이 22.86%로 최상우에 올랐습니다. 금양은 원통형 배터리를 생산하는 기업인데, 2차전지 주식 내에서도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엔젤, KTIs 같은 chatGPT관련주들도 상위권에 포진해 있네요. 코스닥에서는 셀바스헬스케어가 190%라는 어마어마한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의료 AI정책 관련 수혜를 받은것을 보입니다 뷰노, 딥노이드 등도 같은 테마입니다.  또한 브리지텍, MDS테크 등 chatGPT 관련주들이 코스닥에서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ETF에서는 KODEX보험이 5.43%로 가장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새 회계기준 적용에 따라 보험주가 제도에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KONEX에서도 역시 AI관련주인 시큐센이 40.86%로 가장 상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VR관련주인 피엔아이컴퍼니의 거래량이 크게 늘어난 것도 눈에 띄네요. K-otc에서는 메디포럼이 나스닥에 간다는 소식에 연일 급등중입니다. 테마성 주식은 조심해야합니다.

 

3. 시장별 하락  TOP 10 종목

갤럭시아에스엠이 코스피 중 가장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토큰증권 테마로 급등했던 수익률을 돌려주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에서는 디와이디가 -33.5%나 하락했네요 삼부토건을 인수했는데, 이게 악영향을 준 것 같네요. SM 관련주들도 경영권 다툼으로인해 급등했던 수익률을 반납하고 있습니다. 코넥스에서는 아하가 큰 거래량을 동반하며 하락하네요. K-OTC에서는 비보존이 악성 기사때문에 급락중입니다. 약물의 효능이 없다는 식의 기사인데, 시장은 기사를 사실로 받아들이는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