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황

[주식시황](2월 셋째주) 암호화폐 관련주 강세

quantoasis 2023. 2. 18. 11:45
반응형

 

1. 국내 외 주요 인덱스

금주 주요 인덱스입니다. 금주엔 글로벌 지수들이 혼조를 보였네요. 프랑스, 영국, 독일 지수들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국내 지수도 코스피 -0.75%, 코스닥 0.41%로 혼조를 보였습니다. 암호화폐가 다시 강세를 보였는데, 비트코인이 11.74%, 이더리움이 10.44%가 상승했네요. 달러는 주요 국가들 대비 2%정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2. 시장별 상승  TOP 10 종목

이번 주 코스닥 상승률1위 주식은 43%로 코스모화학이었습니다. 코스모화학은 황산코발트라는 양극소재 원료를 생산하며, 폐배터리사업에도 뛰어들고 있습니다. 효성화학도 27% 상승했는데, 중국의 리오프닝관련 수혜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자산주인 BYC도 20.38%로 상위에 올랐는데, 최근 트러스톤자산운용의 행동주의적 행보가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에서는 안트로젠이 69.74%나 올랐네요. 최초로 탈모 기능성화장품이 식약처 허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는 암호화폐인 위믹스가 코인원 거래소에 재상장 했다는 소식에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TF에서는 유럽탄소배출권 선물 관련 ETF가 상위에 올랐네요. 최근 천연가스가격이 하락하면서 탄소배출권 관련 수요가 늘 것이라는 전망에 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KONEX에서는 노브메타파마가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51.34% 상승했습니다. 이노진, 틸론 등 코스닥 신규상장 주식들도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루켄테크놀러지스도 올해 최대 실적전망 및 IPO기대감에 거래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K-OTC에서는 비보존이 지난주에이어 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피란제린이 판매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3. 시장별 하락  TOP 10 종목

코스피에서 하락에 상위에 올랐던 종목은 코리아써키트2우B입니다. 지난주 급등했떤 종목인데, 테마성으로 급등한 종목은 제자리를 찾기 마련입니다. 미래아이엔지는 MnA이슈로 지난주 상승했던 종목인데, 상승폭을 되돌려줬네요. 이엠앤아이는 -45.54%하락하며 코스닥에서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는데, 경영진은 회사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거짓말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엔피도 거래량이 많이늘었는데, 모회사의 지분처분의 영향을 받은 것 같네요.

ETF에서는 팔라듐선물이 큰 하락을 했습니다. 자동차 판매량에 따라 가격이 오가는 경향이 있는 원자재입니다. 경기둔화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KONEX에서는 에스엘에스바이오가 눈에 띕니다. 좋은실적과 상장계획을 발표했음에도 주가는 화답해주지 않았네요.

반응형